딜라이트닷넷

공지사항

딜라이트닷넷 창간1주년…독자여러분 감사합니다

"디지털시대의 새로운 가치를 담아내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독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블로그형(型) IT 미디어를 표방해 온 딜라이트닷넷(www.deligit.net)이 올해 10월로 어느덧 창간 1주년을 맞았습니다.

 

지난 1년 동안 통신, 엔터프라이즈 솔루션, IT서비스, 보안, 디지털 디바이스, u라이프, 게임 및 콘텐츠  등 각 분야에서 수년간 몸담아 온 디지털데일리(www.ddaily.co.kr)의 전문 기자들은 ‘딜라이트닷넷’이라는 새로운 플랫폼에서 ‘뉴스 그 이상의 의미’를 찾으려고 노력해 왔습니다.

 

딜라이트닷넷은 기존 IT언론이 가졌던 독자들과의 소통의 방식과 형식, 그리고 표현의  한계를 뛰어넘기 위해 많은 땀을 흘렸습니다. 때론 서툴렀고, 때론 어색했습니다.

 

그러나 보다 복잡해진 IT, 어렵고 난해한 IT를 쉽고 편안하게 재해석하는 역할, 그리고 IT전문기자의 눈으로 IT시장의‘사실속에 숨어있는 진실’의 간극을 좁히는데 최대한 노력을 해왔다고 자부합니다.

 

비록 흡족하지는 않지만 지난 1년간의 도전에 딜라이트닷넷은 나름대로의 의미를 부여하고자 합니다.

 

IT업계의 한 전문가는‘딜라이트닷넷은 우리 나라의 IT산업에서 IT전문기자들의 역할이 왜 필요한지를 알게 해줬다’고 평가해 주었습니다.

 

딜라이트닷넷은 앞으로도 긍정적이고 희망적인 부분은 키워나가고, 오류를 지적받았던 부분들은 과감하게 개선해나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와함께 딜라이트닷넷은 디지털데일리의 IT전문기자들외에 IT산업 각 분야에서 명성이 높은 파워블로거들과의 과감한 제휴를 통해 소통의 범위를 넓히고, 보다 깊이있는 IT아젠다를 적극적으로 확장해 나갈 계획입니다.

 

지난 1년 동안 우리 사회는 스마트폰에 기반한 제2의 모바일 격변기를 맞고 있습니다. 또한 새로운 소통의 방식, 소셜 네트워크(Social Network)가 IT산업뿐만 아니라 우리 사회 전체의 화두로 떠올랐습니다.

 

딜라이트닷넷은 이같은 디지털시대의 새로운 담론과 가치들을 IT언론의 사명을 가지고 최대한 담아내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번 딜라이트닷넷 창간 1주년의 특별 기획 테마를‘스마트(Smart) & 소셜(Social)’로 잡아보았습니다. 독자 여러분과 이 문제를 함께 고민해보는 시간을 갖고자 합니다.

 

존경하는 독자 여러분,   IT 블로그 미디어 '딜라이트닷넷'의 창간 1주년에 맞추어 많은 격려와 성원을 보내 주신데 대해 다시 한 번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2010년10월18일

딜라이트닷넷 기자 블로거 일동